한국인 여성?에게는 떡볶이 유전자라는게 존재하지 않을까 싶을정도로 애나 어른이나 떡볶이를 좋아하는것 같아요.
이왕 먹는거 푸짐하게 즐기면 좋을것 같아 냉동실의 만두도 넣고 보골보골~ 만두를 넣어 두배는 더 든든한, 만두떡볶이 살리재련과 곧장 시작해볼께요 :)
만두떡볶이의 재료는 이미 예상하시겠지만 기본적인 떡볶이의 재료에 만두가 추가되는 형태에요. 떡볶이떡과 만두를 준비해주시고, 어묵은 어슷썰어 준비해줍니다.
양파 반개는 네모지게 썰어주시면 되세요.
어묵과 양파를 썰고 하는 동안 떡볶이 떡은 미지근한 물에 한차례 불려줍니다.
떡볶이 떡은 물에 불려서 쫀득한 상태에서 조리를 하셔야 떡에 간도 잘 베이고 맛이 좋거든요
[Tip] 빨리 불린다고 너무 뜨거운 물에 넣고 불리게 되면 조리하는 과정에 떡이 다 퍼져버리니 주의해주세요! 불리는 시간은 떡이 말랑말랑해질때까지~
만두떡볶이의 양념장도 준비해줍니다.
살리재련의 경우에는 집 고추장이다보니 매운맛이 상대적으로 강해서 고추장2, 물엿 3을 넣어주었지만 시판 고추장을 사용하실 경우 고추장의 양을 늘려주시되 물엿은 줄여서 사용해 주시면 되세요!
물론, 이 양념장은 기호에 따라 가감 가능합니다!
모든 준비가 끝나면 본격 만두떡볶이 시작!
팬에 물을 붓고 떡볶이떡과 만두를 넣고 끓여줍니다.
이왕이면 뚜껑을 덮고 중불에서 끓여주시는게 좋겠죠?!
만두가 어느 정도 삶아지면 앞서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약불에서 서서히 졸여줍니다.
국물이 어느 정도 찐득하니 농도가 생기면 어슷썰은 어묵과 네모지게 썰은 양파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줍니다.
이때 떡과 만두가 들러붙지 않도록 주걱이나 뒤지개로 살살살 뒤적여주세요!
양파도 익고, 어묵에도 간이 베이면 어슷썰은 대파를 넣고 한번더 뒤적이듯 볶아준다음
기호에 따라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 마무리하면, 만두떡볶이 완성입니다 :)
통깨를 좀 과하게 뿌렸더니 꼭 양념치킨 소스에 떡과 만두를 버무린듯한 착각이 들 정도네요 ㅎ 오늘도 눈으로 맛있게 드시고, 행복한 하루 이어가시기 바래요 :D
한줄댓글
완전쉽게 하나하나 사진찍어주셔서 너무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