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앨샘입니다^^
닭가슴살 많이 드시죠? 그런데 퍽퍽해서 별로 맛은 없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닭가슴살을 얇게 펼쳐 튀김옷을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특별요리!
치킨까스~~~ ㅋㅋㅋ
바로 시작할께용~~
재료
(2인분/30분)
필수 재료
닭가슴살(120g 2쪽), 밀가루(5큰술), 달걀(1개), 빵가루(2/3컵), 스테이크소스 또는 돈까스소스(적당량)
닭고기밑간
다진 마늘(2/3큰술), 청주 또는 맛술(1큰술),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선택 재료
양배추(2줌), 오이(1/8개), 샐러드드레싱(적당량)
닭가슴살은 흐르는 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 뒤 칼을 눕혀 가로로 깊게 칼집을 넣어 펼쳐요.
그래도 두꺼운 부분에는 칼집을 살짝씩 더 넣은 뒤 칼날 반대편으로 두들겨 얇게 펼쳐요.
앨샘은 돈까스용 고기망치가 있어 사용했더니 금방 손질이 끝났어요ㅋ
고기망치는 다이* 또는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답니다^^
다진 마늘(1/2큰술), 청주 또는 맛술(1큰술),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를 얇게 펴 발라 고기에 밑간을 하구요~
아! 밑간용 소금은 꽃소금을 사용해도 되고, 허브솔트가 있다면 사용해도 좋아요^^
밀가루 - 달걀물 -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요.
달걀물은 달걀(1개)에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를 넣고 곱게 풀어서 준비!!
취향에 따라 달걀물에 파마산치즈가루(1큰술)를 섞어 치즈풍미를 더해도 좋아요ㅎ
식용유를 자작하게 두른 팬을 중간 불에 달궈 치킨까스를 튀기듯 노릇하게 굽고요~
양배추를 채 썰고, 오이도 먹기 좋게 썰어 곁들일 샐러드를 준비해요.
드레싱은 시판용 샐러드 드레싱 어느 것이라도 좋은데, 추천을 하자면 클래식하게 사우전아일랜드드레싱이나 참깨소스가 잘 어울려요~
드레싱이 없다면 토마토케찹과 마요네즈를 섞어 사용해도 ok!
잘 튀긴 치킨까스는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한 뒤 먹기 좋게 썰어요.
그릇에 먹기 좋게 담은 뒤 돈까스소스 또는 스테이크소스를 곁들이면 끝!!
정말정말~ 닭가슴살이 이렇게 부드러울수가 없어요~~!!!
꼭 한 번 해보세요^^
한줄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