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손질된 닭볶음탕용 고기도 지방이 많이 붙어 있어요. 담백한걸 좋아하시면 이 부분들을 가위로 잘라주시는게 좋지만.. 전 고소한 국물을 좋아해서 다 떼어 내진 않았어요.
2) 손질된 고기를 깨끗이 씻은 후 우유에 20분 정도 담궈 둡니다. 기름도 적당히 녹아서 제거되고, 누린내도 많이 없어져요.
3) 양념은 준비된 분량을 모두 쉐낏쉐낏
4) 감자와 당근은 한입크기로 썰어주시는데 모서리를 둥글려 주면 국물이 탁해지지 않아서 좋지만.. 전 시간이 없어서 그냥 했습니다.. 귀찮...ㅋㅋㅋㅋㅋ
5) 우선 당근과 감자를 압력솥 냄비에 넣고 야채가 다 잠길 만큼 물을 담습니다.
6) 뚜껑을 연채로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양념을 먼저 풀어주세요.
7) 우유에 담궈뒀던 닭을 깨끗이 씻어서 냄비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닭이 자작하게 담길 정도로 물 추가
8) 압력솥 뚜껑을 닫고 팔팔팔 끓입니다. 압력솥이 한번 증기를 씐나게 뿜고 나면 뚜껑을 열어요.
9) 그러면 고기와 딱딱한 야채가 모두 잘 익은 걸 볼 수 있으실거에요. 야채와의 익는 속도를 맞추기 위해 압력솥을 써봤습니다.(전문적인 지식이나 이유 이런거 없어요.. 그냥 감이에요.)
10) 냄비에 청양고추 1개를 씨를 제거한 채 통째로 넣고 뚜껑을 연채로 국물이 걸죽해 질때까지 졸입니다. 재료가 냄비에 눌어 붙을 수 있으니 중간중간 뒤적여 주세요.
11) 어느정도 국물이 졸아들면 5cm 정도로 약간 길게 퉁퉁 썬 대파를 추가해 줍니다.
12) 이 상태로 5분만 더 끓여 주시면 완성이에요!
한줄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