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맥남입니다 :)
날이 매우 덥죠? 그래서 오늘은 더운 날씨를 시원하게 날려 버릴 수 있는 시원한 요리가지고 왔습니다!
오늘 만들 요리는 직접 만든 육수로 만든 시~원한 홈메이드 냉면입니다!
집 근처에는 맛있는 냉면집이 없어서 차라리 직접 만들어 봤어요!
더운 날 힘들겠지만, 만들어 놓으면 아주 편하답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재료는 재료란을 참고해주세요! 육수재료는 6인 분량이고, 나머지 재료는 2인 분량입니다 :)
양지머리는 찬물에 담궈 핏물을 빼주세요! 3시간 이상은 빼주셔야 합니다! 설탕을 넣으면 삼투압 효과때문에 더욱 빨리 빠져요! 설탕 넣으실 분들은 약 3 큰술 정도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찬물 2L에 양지머리를 넣고 40분~1시간 정도 센 불에서 끓여주세요
중간 중간 기름은 건져내주세요!
그리고 무는 사진과 같이 자른 뒤에 대파와 함께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서 태우듯이 구워주세요
그리고 양파는 꽁다리만 제거하고 깨끗이 씻고 통마늘도 씻고, 생강은 숫가락으로 껍질을 제거해서 씻어주세요!
그런 다음 냄비에 모든 재료를 같이 넣고 40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그런 다음 재료를 건지고 한 소끔 식은 육수에 국간장과 미림 그리고 굵은 소금을 넣어주세요! 소금은 조금씩 넣어가며 간을 맞춰주세요!
그리고 고기는 아주 차가운 얼음물에 식힌 다음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나중에 양지머리 편육으로 썰어서 냉면 고명으로 올릴 거예요!
그리고 식은 냉면 육수에 황설탕, 백설탕, 식초, 레몬즙을 넣어주세요! 기름이 너무 많으면 한번 식힌 다음 기름막을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작은 지퍼백에 육수를 3국자씩 덜어서 소분 한 다음 냉장고에 덜어 놓으면 먹을 때 마다 꺼내기 편해요! 그리고 염도가 높은 육수이기 때문에 완전히 얼지 않아서 몽둥이로 조금만 두드려도 살얼음이 되어버린답니다!
냉면면은 찬물 조금 넣고 비비듯이 하나 하나씩 풀어주세요!
그리고 오이를 썰고 달걀을 끓는 물에 11분 정도 삶은 다음 썰은 편육과 함께 고명을 올려주세요! 그런 다음 깨소금을 조금씩 뿌리면 완성입니다!
직접 먹는 냉면도 사는 것 못하지 않아요!
냉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해 드시 길 추천 드립니다!
이맥남이었습니다 :)
한줄댓글